학교교육소식

인쇄

[Be SMART 지도초] 부자유친프로젝트 운영

최희성

부자유친1부자유친2
9월 21일 토요일 지도초등학교 체육관인 누리마루에서는 아침부터 어머니들이 행사 준비에 한창이시다. 해마다 학부모회가 기획하는 부자유친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그 2탄으로 ‘아빠와 함께 하는 [전래야! 놀자~]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10시경이 되자 지도초 아빠와 자녀 20팀이 오셔서 자녀 이름으로 함께 이름표를 붙이셨다. 우리놀이문화협회 대표, 전래놀이협회 경기지부장이신 석애라 전문 강사와 석애경 전문 강사가 초대되어 다양한 전래놀이를 지도하였다.
먼저 봉황되기, 진주조개 놀이 등 공동체 놀이로 어색함을 없애고 분위기를 띄웠다. 민달팽이 진영놀이로 아빠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즐겁게 뛰어 다녔다. 동서남북 놀이도 신체활동이 많은 놀이로 아빠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힘을 합쳐 상대를 잡거나 도망가는 등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땀을 식힐 겸 잠깐 자리에 앉아 죽방울놀이 도구를 만들었다. 진짜 솔방울을 활용하여 자연보호도 생각하며 아빠와 아이가 서로 도와가며 만든 다음 아빠와 자녀가 함께 많이 넣기 대결을 하였다.
중간 쉬는 시간에는 전래동요를 감상하며 과일과 과자를 함께 먹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짧은 소풍 같은 시간을 마련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아빠 한 분은 “평소에 일부러 시간 내서 아이들과 놀아주기 힘든데 이렇게 함께 놀아서 좋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라고 하셨으며, 한 학생은 “ 죽방울놀이와 동서남북놀이가 제일 재미있었어요.”라고 하였다.
한편 학부모회에서는 10월에는 가족 영화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지도초 어린이들은 가을 저녁 온 가족이 모여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기대하고 있다.

Read : 365
Time : 2019-09-23 08:45:27
파일 1
부자유친1.png (761.1 KB)
파일 2
부자유친2.png (764.1 KB)
운영자 : 이민용(031-900-2927)
만족도 평가

만족도 선택